Practice Areas

Practice Areas

업무분야

시민권

Citizenship

가족초청이민

Family Based

취업이민

Employment

비지니스비자

Business Visa

취업비자

Work Visa

학생,교환 방문비자

Students ,

시민권

US Citizenship

시민권

시민권 신청

미국 시민권은 많은 권리를 제공하지만 많은 책임이 수반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귀화를 통해 미국 시민이 되려는 결정은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귀화하려는 사람은 먼저 영주권자이어야 합니다. 미국 시민이 됨으로써 귀하는 투표권을 비롯하여 영주권자나 다른 사람들이 누리지 못하는 많은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 귀화 자격을 갖추려면, 먼저 미국법으로 정한 특정 요건들을 충족해야 합니다. 시민권은 영주권을 받은 5년 (결혼의 경우는 3년) 후에 신청 할 수 있고, 테스트를 거쳐 시민권을 받을 자격이 충족되었을 때 시민권 획득이 가능 합니다. 

귀화를 위한 기본 요건

귀화 자격을 갖추려면, 먼저 미국법에서 요구하는 특정 요건들을 충족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귀화 자격을 갖추려면 다음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1.만 18세 이상, 5년 이상 취업을 통해 영주권을 획득한 합법적인 영주권자

2.만 18세 이상,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을 통해 영주권을 획득한 후 3년이 지난 합법적인 영주권자

( 영주권 획득 후 미국시민권자 배우자와 3년이상 살고 있어야 합니다. )

3.미국 군대에서 복무한 사람 ( 만 18세 이상으로 미국 군대에서 1년 이상 복무한 합법적인 영주권자로, 

군 복무 중 또는 전역 이후 6개월 이내에 귀화 신청서를 접수하는 경우

4.예비군의 구성원으로 특정 전쟁기간 중 적극적으로 봉사 한 경우는 , 특정기간 동안 미국에서 체류한 기간 상관 없이 귀화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5.해외에서 고용되거나 해외로 파견된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한 경우, 귀화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귀화신청 시기

최소한 연령이 18세 이상이며 미국의 영주권자이었던 경우에 귀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N-400 귀화신청 방법

귀화를 신청하려면, N-400 양식인 ‘귀화 신청’ 을 제출해야 합니다. N-400 양식 제출 시 신청자가 반드시 미국 내에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Family Based Immigrant

가족초청이민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한 경우에는 그 배우자와 자녀들이 합법적으로 미국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과정은 10-18개월 정도 걸리며, 가족 통합 이민으로는 최우선 순위에 해당합니다. 결혼한 기간에 따라 미국에 입국하면 일시적인 영주권을 받거나(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한 기간이 2년 이하인 경우: CR-1, 10년 동안 유효한 일반 영주권을 획득하게 됩니다(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한 기간이 2년 이상인 경우: IR-1 영주권을 통해 미국 내에서 합법적으로 거주하며 일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집니다.

결혼 기간 2년 미만인 배우자 사이의 만 21세 미만 자녀가 있는 경우 : CR-2 / 결혼기간 2년 이상 배우자 사이의 만 21세 미만 자녀가 있는 경우: IR-2

IR-5 카테고리는 영주권을 받은 뒤 일정 기간이 지난후 (결혼 한 경우 3년, 그외 경우 5년) 시민권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시민권자의 부모를 포함합니다. 가족을 위해 이민초청을 할 미국시민권자는 먼저 본인의 가족을 위하여 이민청원서인 I-130을 제출해야 합니다.

1순위 미국시민권자의 미혼자녀와 그의 자녀 

2순위 영주권자의 배우자 또는 미혼자녀  

3순위 미국시민권자의 기혼 자녀 및 그의 배우자와 자녀 

4순위 21세 이상의 미국 시민권자의 형제 ,자매 

취업이민

Employment -Based Immigration

취업이민

미국 이민국적법은 연간 취업 이민을 140,000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취업 이민의 유형은 5가지로 나뉩니다. 대부분의 취업 이민은 미국 노동부의 노동 허가 승인서와 미국 국토안보부의 신청서 승인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1순위 – E1

E1취업 1순위 이민비자 신청자는 먼저 미국이민귀화국 (USCIS)에서 취업청원서인 I-140 의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 청원서는 보통 미국에 있는 고용주가 접수를 합니다. E1 취업 1순위에 해당하는 자는 과학, 예술, 교육, 사업 또는 체육분야에 현저히 우수한 능력을 가진자 : 본인의 분야에서 국내 또는 국제적으로 명성이 있으며, 인정을 받고 있음을 서류상으로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경우에 해당하는 자는 따로 미국 내에 고용주가 있어야 할 필요 없이 본인의 취업이민 청원서 I-140을 직접 본인이 USCIS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2순위 – E2

고등교육 수준이 필요한 고도의 전문직 종사자나 과학, 예술, 사업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인 개인 – 모든 비자 신청자는 미국 노동부의 노동 허가 승인을 받거나 미국에서 인력이 부족한 분야의 전문가임을 입증해야 합니다. 미국 내의 고용주가 USCIS에 취업 이민 청원서인 I-140을 제출해야 합니다.

3순위 – E3

최소한 연령이 18세 이상이며 미국의 영주권자이었던 경우에 귀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순위 – E4

특별 취업 이민인 취업 4순위 이민비자 신청자는 미국 정부 근로자로 특별 이민을 신청하는 자가 아니라면, 특별 이민 청원서 I-360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미국 정부 근로자로 특별 이민을 신청하려는 자는 본인의 현재 근무지 또는 퇴직자의 최종 근무지의 인사부서나 유사한 부서를 통해 이민 신청을 해야 합니다.

5순위- E5

미국에서 고용을 창출하는 투자를 통해 이민 비자를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외국 기업가를 위한 청원서 I-526을 USCIS에 제출해야 합니다. 투자 이민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신청자와 그 가족을 제외한 10명 이상의 미국인, 영주권자, 또는 합법적 거주자를 고용할 수 있는 사업체에 50만 ~ 100만 달러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USCIS 웹사이트에서 투자 이민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W (고학력자 독립이민)

국제적으로 우수한 재능을 가진 개인들을 미국으로 유치하여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1998년 이민법이 개정되어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미국 취업 이민의 한 유형으로 2순위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고용주를 필요로 합니다. 이민법 개정으로 생성된 이 시스템은 개인의 능력이 명확하게 미국을 지원하는 사실을 입증하는 방법으로, 고용주 없이 청원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는 경우, 청원자는 개별적으로 청원서를 제출하고 승인되면 이민 비자를 받아 미국으로 입국할 수 있으며, 만 21세 미만의 자녀들도 함께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Business Visa

비지니스 비자

상사 주재원 비자를 신청하는 자는 반드시 협약국의 국민이어야 합니다. 신청자가 운영하기 위해 미국에 입국하는 무역회사는 협약국과 동일한 국적이어야 합니다. 즉, 협약국과 동일한 국적을 가진 사람들이 사업체를 50%이상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국제 무역이 상당량이어야 합니다. 규모가 있으며 지속적인 규모의 무역(무역은 상품, 서비스, 기술의 국제적 교확을 의미합니다.)이 존재해야 합니다. 무역 내역은 쌍방이 공유할 수 있어야 합니다.미국 사업체의 무역은 주로 미국과 협약 체결국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50%이상의 국제 무역이 미국과 신청자 국적의 국가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신청자는 반드시 감독 관리직 또는 간부직이거나 사업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필요한 고도의 전문적 기술을 갖추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기술이나 기술이 전무한 직원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신청자가 보유한 기술이 미국에 위치한 사업체에 필요한 이유를 상세히 기술한 설명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신청자는 E-1비자 체류자격이 종료되었을 때 미국을 반드시 떠날 의향이 있어야 합니다.

개인, 동업자, 또는 법인 사업체로서의 투자자는 협약국의 국적을 소지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사업체인 경우, 사업체의 50% 이상을 협약국 국민이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투자가 상당량이며, 투자금액은 취소가 불가하게 투자되어야만 합니다. 투자는 사업체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충분해야 합니다. 실질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체에 투자되어야 합니다. 투기나 휴면상태의 투자는 자격조건에 충족되지 않습니다. 은행계좌에 있는 투자되지 않은 금액이나 개발되지 않은 부동산의 소유권은 투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소량의 투자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9 FAM 402.9에 근거하여, 사업체는 투자자의 생계유지를 위한 지원금보다 현저히 높은 재무수익을 발생시켜야만 하며, 또는 현재나 미래에 현저한 경제적 기여가 가능한 역량을 보유해야만 합니다. 투자자는 투자금액을 관리해야만 하며, 투자는 상업적으로 위험성이 있어야 합니다. 사업체의 운명이 역적되어 투자금액이 부분 또는 전체적 손실 가능성이 없다면, 이민국적법 101(a)(15)(E)항과 9 FAM 402.9에서 의미하는 투자가 아닙니다. 투자 사업체의 자산 담보 대출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투자자의 미국 입국 목적은 사업체를 발전시키거나 관리하기 위함이어야 합니다. 신청자가 주투자자가 아닐 경우, 신청자는 감독 관리직이거나 간부직 또는 고도의 전문적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기술이나 기술이 전무한 직원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신청자가 보유한 기술이 미국에 위치한 사업체에 필요한 이유 또는 신청자가 사업체에 필요한 간부 또는 관리직 경험을 충족시키는지에 대한 이유를 상세히 기술한 설명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신청자는 E-2 비자 체류자격이 종료되었을 때 미국을 반드시 떠날 의향이 있어야 합니다.

취업비자

Work Visa

취업비자

전문직 ( H-1B )

H-1B1 비자 신청자는 이미 미국에서 고용주로부터 자신이 선택한 분야에 맞는 일자리 제의를 받았어야 하지만, 고용주는 비이민 노동자를 위한 청원서인 I-129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며, H1-B1 비자 신청자는 비자 신청 전에 승인 통지서인 I-797을 취득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비자를 신청하기 전에 고용주는 미국 노동부에 외국인 노동 허가서 (Application for Foreign Labor Certification)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전문간호사 (H-1C)

미국의 외국 간호학교 위원회 (CGFNS) 또는 비슷한 조직의 간호사 자격을 취득한 간호사로 외국에서 간호학과를 졸업 후 외국의 정규간호사 자격을 취득하며, 미국에서 간호교육을 이수한 자로 GFNS 의 시험에 합격 하거나 , 취업하려는 주에서 임시로 RN 취업허가를 받은 사람을 뜻합니다.보통 미국 입국 직후에 취업하려는 주의 법에 따라 RN으로 취업할 자격을 갖추었거나 다른 주의 허가한 RN 자격을 인정하는 고용기관에 취업한 간호사가 이에 속합니다.

농업 노동자 (H-2A)

보통 농업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로 다양한 농업활동을 수행하는 노동자를 포함합니다. H-2A 비자는 미국 고용주가, 미국 노동자만으로는 충당할 수 없는 농업 분야의 임시 일자리를 위해 외국 국적의 노동자를 미국으로 데려오는 것을 허용합니다. 미국에서 한시적으로 임시직 또는 계절적 농업 노동이나 서비스 일자리를 구하는 경우 H-2A 비이민 비자가 적용됩니다. 미국 고용주(또는 공동 고용주로 지칭되는 미국 농업 생산자 연합)는 노동자를 대신하여 ‘비이민 노동자를 위한 청원서(Petition for Nonimmigrant Worker’)’인 I-129를 제출해야 합니다.

연수생 (H-3)

H-3 비자는 대학원 과정 또는 실습을 제외하고 최대 2년간 어느 분야에서든 고용주로부터 연수를 받기 위해 미국을 방문하는 경우 필요한 비자입니다. 연수에 대한 보수를 받을 수 있으며 “실제 작업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연수는 생산직에게는 적용이 안되며 신청자의 국가에서도 제공받을수 없는 것이어야 합니다.

미디어 업계 종사자 (I-1)

미디어 업계에서 활동하는 사람들로 뉴스기관 특파원 , 미국지사 뉴스 취재 직원 , 방송 문화 관련 TV 미디어 영상을 제작하는 사람으로 분류되어 집니다. 단, 상업용 판매 목적은 아니어야 합니다.

Students , Exchange Visitors

학생,교환 방문비자

학생 비자 중 가장 일반적인 종류의 비자입니다. 학사학위나 대학원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학문적 연구를 수행하는 학생들을 포함하며, 미국의 학교나 대학, 대학원 칼리지 등에서 학문 과정을 참여하고 학업을 수행하는 학생들을 일컫습니다. 인가받은 미국 단과대학이나 종합대학, 사립 고등학교와 같은 허가된 학교나 인가받은 영어 프로그램을 다니기 위해 미국 유학을 희망하는 경우 F-1 비자가 필요합니다. 학업이 주 당 18시간 이상의 수업을 듣는 경우에도 역시 F-1 비자가 필요합니다.

J-1 비자는 교환 프로그램을 승인받은 대학교나 사설 기관에 취업이나 연수를 받는 학생이나 전문가를 대상으로 발급 되어지며 이들은 문화교류, 교육, 연구, 인턴쉽 과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미국을 방문하며 국제 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공유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배우자 또는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가 J-1 비자 소지자를 따라 J1의 미국 체류 기간 동안 미국을 방문하려는 경우에는 반드시 J-2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주 비자 소지자와 함께 미국에 체류하지는 않고 휴가 동안만 미국에 방문하려는 배우자나 자녀는 방문자 (B-2) 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